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인제군, 농가일손부족 해결 농작업 대행단 모집

기사승인 2022.01.18  08:16:22

공유
default_news_ad2

인제군이 1월 20일부터 2월 18일까지 농가 일손 부족 문제 해소를 위해 농작업 대행단을 모집한다.

농작업 대행사업은 농촌 인력감소와 고령화에 다른 노동력 부족 해소,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올해 처음 실시되는 사업이다.

지원내용은 경운, 배토 등 일반농작업과, 드론활용 병충해 방제이다. 일반농작업 지원 대상은 1,650㎡ 이하 밭을 경작하는 여성 또는 70세 이상 고령농업인이며, 드론방제는 벼, 콩, 옥수수 작물을 재배하는 관내 농업인 또는 농업법인을 대상으로 한다.

인제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대행단 모집이 끝나는 2월 21일부터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농작업 대행 신청을 받는다는 계획이다. 대행단 작업비용은 인제군과 지원 농가가 각각 50%를 부담하게 된다.

농작업 대행단 신청은 인제군농업기술센터에서 가능하며 인제군 농업인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신청한다.

일반농작업 대행단(2명 이상)의 구성원은 농업경력 3년 이상으로 트랙터 및 부속기 운영에 능숙하거나 트렉터 및 부속작업기를 보유해야 한다. 3명 이상으로 구성된 농업회사법인 또는 영농조합법인도 신청 가능하다.

드론방제 대행단(5명 이상)은 드론자격증 소지자 농업인을 구성원으로 방제용 드론기체 1대 이상 보유해야 신청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노동력 부족을 해소하고 취약계층 농업인에게도 맞춤형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제도 및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명경 wowme2@naver.com

<저작권자 © 동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